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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별 학술자원 가이드

WGSN - 예술분야 DB: 패션, 마케팅 필수 도구

by 도서면 사서리 2022. 10. 22.

이번 챕터에서는 WGSN에 대해 살펴보자.

WGSN은 영국 런던에서 시작했으며, 전세계 전문가 들이 트렌드와 비즈니스 등에 필요한 글로벌, 로컬 자료를 분석하여 제공하고 있다.

주요 카테고리는 다음과 같다.

[주요 카테고리]
인사이트 - 최신 이슈별 리포트
패션 - 패션 트렌드, 이미지 라이브러리, 디자인 자료 tool 제공
인테리어 - 인테리어 제품 개발 필수 정보 및 아이디어 제공
도시 - 도시별 최신 분석 자료 제공


<인사이트>


인사이트에서는 소비자, 마케팅, 리테일 및 트렌드 분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경영, 마케팅 등을 전공하는 사람이거나, 최신 이슈에 대해 알고 싶다면 Insight의 리포트를 살펴보면 된다. 세부 카테고리로 세대, 미래전략, 리테일 등이 있으며, 원문, 사진 이미지 등은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소비자 인사이트는 소비 심리와 패턴, 세대별, 라이프 스타일별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기도 하고, 마케팅 분여의 트렌드, 업계 모법 사례 등을 분석한 심층 자료를 제공한다. 또한 온/오프라인 커머스를 이끈느 맅일 혁신 전략 등도 제공하고 있다.

<패션>
패션은 미래 트렌드를 예측하여 세계 주요 리테일 업체, 브랜드 제조업체 수익을 내도록 하거나 리스크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패션 트렌드에서는 장기 소비자 트렌드, 이미지, 런웨이 리포트 등을 제공한다. 또한 이미지와 디자인 자료를 통해 패션 업계 최대 규모의 이미지 라이브러리와 2D/3D 캐드 라이브러리, 컬러라이브러리 등을 제공하고 있다.

패션 분야에서는 위에서 제시되었듯이 콘텐츠 캘린더가 있으며, 디자인 자료실에서 패션 관련 다양한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다.

<인테리어>

인테리어 카테고리도 주요 시장동향, 트렌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시장정보는 리테일, 고객 소통 및 비즈니스 전략 등을 지원하여 최신 시장정보, 글로벌 리테일 트렌드를 제공한다.

<도시>

도시 카테고리에서는 도시별 리포트와 문화적 요소, 최신 이슈등을 제공한다.



WGSN 이용가이드
https://youtu.be/9rcnhHgErYM


WGSN 소개자료

wgsn.pdf
2.68MB



관련 전공(패션, 경영/마케팅 등)은 WGSN을 많이 활용하기를 바라며, 대학도서관 사서라면 해당 내용에 대해 숙지하는 것이 좋을 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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